컴퓨터프로그래밍및실습 (2022년)/0905

From DISLab
Revision as of 13:43, 18 July 2022 by Swpark (talk | contribs) (Created page with "== 변수 == * 변수란 기억 장소(메모리)에 대한 별칭이다. * 변수의 선언 <syntaxhighlight lang="java"> int age; // 정수(int) 값을 저장할 수 있는 age 변수 선언 double value; // 실수(double) 값을 저장할 수 있는 value 변수 선언 int x, y, z; // 여러 개를 선언할 수 있음 </syntaxhighlight> * 변수 이름을 붇이는 규칙 *# 첫 번째 글자는 문자이거나 $, _ 이어야 하고 숫자로 시작할 수 없...")
(diff) ← Older revision | Latest revision (diff) | Newer revision → (diff)
Jump to navigation Jump to search

변수

  • 변수란 기억 장소(메모리)에 대한 별칭이다.
  • 변수의 선언
    int age;  // 정수(int) 값을 저장할 수 있는 age 변수 선언
    double value; // 실수(double) 값을 저장할 수 있는 value 변수 선언
    
    int x, y, z;  // 여러 개를 선언할 수 있음
    
  • 변수 이름을 붇이는 규칙
    1. 첫 번째 글자는 문자이거나 $, _ 이어야 하고 숫자로 시작할 수 없다. (필수)
    2. 영어 대소문자가 구분된다. (필수)
    3. 첫 문자는 영어 소문자로 시작하되, 다른 단어가 붙을 경우 첫 문자는 대문자로 한다. (관례) (maxSpeed, firstName, carBodyColor)
    4. 문자 수(길이)의 제한은 없다.
    5. 자바 예약어는 사용할 수 없다. (필수)
      분류 예약어
      기본 데이터 타입 boolean, byte, char, short, int, long, float, double
      접근 지정자 private, protected, public
      클래스와 관련된 것 class, abstract, interface, extends, implements, enum
      객체와 관련된 것 new, instanceof, this, super, null
      메소드와 관련된 것 void, return
      제어문과 관련된 것 if, else, switch, case, default, for, do, while, break, continue
      논리값 true, false
      예외 처리와 관련된 것 try, catch, finally, throw, throws
      기타 transient, volatile, package, import, synchronized, native, final, static, strictfp, assert